티스토리 뷰

펜트하우스 민설아 죽음 누가 ?

 

지난달 26일 처음 방영이 된  '펜트하우스'는 100층 펜트하우스의 범접불가 퀸, 모든 것을 집어삼키는 욕망의 프리마돈나, 상류사회 입성을 향해 질주하는 여자가 채워질 수 없는 일그러진 욕망으로 집값 1번지, 교육 1번지에서 벌이는 부동산과 교육 전쟁을 담은 드라마입니다.

지난 1, 2회에서는 의문의 소녀 민설아(조수민 분)가 국내 최고급 주상복합아파트 헤라팰리스에서 추락한 사건이 발생한 지 2개월 전 이야기가 숨 가쁘게 진행되면서, 시청자들의 눈길을 자아냈습니다.

 

 

 

특히 25년 전 악연으로 얽혔던 천서진(김소연 분)과 오윤희(유진 분)가 학부모로 다시 만나게 될수밖에 없었고, 천서진이 오윤희의 딸 배로나(김현수 분)를 청아예고 입시에서 탈락시키게 되면서 긴장감을 굉장히 증폭시켜주었습니다.더욱이 헤라팰리스에서 과외를 하던 민설아가 청아예고 입시 수석으로 이름을 올리며 대반전을 이끌어냈던 상황이었습니다.

point

부동산과 교육의 중심 '헤라팰리스·청아예고' 화려하고 웅장한 헤라팰리스의 위용찬 전경은 등장에서부터 시선을 사로잡게 되었습니다.

대한민국 강남에 우뚝 서 있는 최고급 주상복합아파트인 헤라팰리스는 심지어 낮은 층, 중간 층, 높은 층으로 등급이 나눠져 있는 상태였고, 가장 높은 층인 펜트하우스에 살고 있는 심수련(이지아 분) 주단태(엄기준)를 중심으로 천서진 하윤철(윤종훈 분), 이규진(봉태규 분) 고상아(윤주희 분), 강마리(신은경 분) 등 욕망과 허영으로 점철된 삶을 사는 가족들의 이야기가 유기적으로 연결돼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충분했습니다.

또한 헤라팰리스 부모들이 서울 원톱 학교인 청아예고 입학을 위해 아이들을 끊임없이 훈련하는 모습도 상류층의 비뚤어진 교육열과 맞닿으면서 시선을 자극하기 충분했습니다. 반면 하루하루를 억척스럽게 살아가는 유진분 오윤희와 딸 배로나, 의문의 소녀 민설아도 청아예고 입시에 도전하게되면서 앞으로의 전개에 대한 궁금증을 굉장히 자아냈습니다.

끔찍한 악연으로 묶여버린 '천서진vs오윤희' 학창시절 숙명의 라이벌이었던 천서진과 오윤희가 25년 만에 학부모로 다시 재회하면서 긴박감과 긴장감을 높였습니다. 오윤희의 딸 배로나가 성악을 배우고 싶다고 천서진을 찾아가게되면서 딸을 말리려고 쫓아온 오윤희 (유진)와 천서진이 맏딱뜨리게 되었습니다.

25년 전 청아예술제 당시 오윤희는 청아재단 이사장인 아버지의 힘으로 대상을 차지한 천서진에게 "가짜 일등 천서진. 도둑년"이라고 분노를 터트렸으며, 이에 천서진이 날카로운 트로피로 오윤희의 목을 그어버리면서 오윤희는 성악의 꿈을 포기할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로 인해 오윤희는 딸 배로나가 성악을 하는 것을 극렬하게 반대할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오윤희는 딸이 학교폭력 사건에 휘말려 25년 전 자신처럼 억울한 누명을 쓰게 되자 예전 생각을 하게되었고 딸과 함께 천서진의 레슨실을 찾아가 날 서린 경고를 했습니다 .

그러나 천서진은 마두기(하도권 분)를 시켜 배로나가 잘못된 시험곡을 계속 부르게 했고, 청아예고 시험장에서 미리 매수한 심사위원 권혜미(최서연 분)와 최저점을 주고, 결국 배로나는 예비 1번으로 청아예고에 불합격하게 되었습니다.

의문의 소녀 '민설아' 의문의 소녀 민설아는 1회 시작과 동시에 헤라팰리스에서 추락하는 모습으로 강렬한 충격을 시청자들에게 주었는데요  2개월 전, 보육원 출신인 민설아는 자신이 기르던 유기견의 병원비를 구하기 위해 재학증명서를 위조를 하였고 또한 가짜 신분증을 만들어 헤라팰리스 아이들의 수학 과외선생님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청아예고 입시 시험장에서 민설아를 알아본 심수련 주단태의 딸 주석경(한지현 분)에 의해 정체가 밝혀진 가운데, 민설아가 청아예고 입시에서 수석을 꿰차면서 대반전을 일으켰는데요, 특히 민설아가 주단태와 천서진의 밀회 장면을 자신의 휴대폰으로 녹화하던 모습 녹화가 되며,  민설아 죽음의 진실은 무엇일지 호기심을 자극하며 민설아를 죽인 범인이 누군지에 대해서 다들 주목하고 있습니다.

펜트하우스 민설아 죽음 청하예고에 떨어진 베로나 예비 1번 제니는 합격자는 이미 다 정해져있다면서 너는 절대로 합격을 하지 못할것이라고 한다. 베로나는 천서진을 찾아가 따집니다.

입시비리가 있었고 나보다 못했던 모든이들이 다 합격을 했다 입시 점수에 대해서 공개를 해달라 실랑이로 인해서 은별이가 다치고 경찰서에 간 로나 그리고 윤희 천서진은 변호사를 대동해서 합의금 1억을 제시한다.

신분을 속이고 과외를 했다는것 그리고 인터넷에 고아와 술집딸로 퍼졌다는 이유로 인해서 천서진은 민설에에게 청아예고 입학 포기각서를 내밀고 이에 민설아는 천서진과 주단태의 불륜행각으로 맞서게 됩니다.

 

 

민설아는 헤라팰리스 아이들이 자신을 괴롭혔다는 증명 녹음파일과 35층 가든 , 펜트하우스 아저씨 라고 맗하며 딜을 하지만 천서진과 주단태는 민설아를 감금하였습니다.

그리고 과거의 심수련은 주단태와 파혼을한후 자신이 사랑하는 남자와 함께 하고 싶었지만,  자신의 사랑하는 남자를 죽인 사람이 주단태라는것을 알게되고 복수를 마음먹습니다. 배로나는 천서진의 달 하은별이 실수를 했는데도 청아예고에 입한걸 알게되어서 입학비리를 주장하다가 은별이를 밀치게 됩니다.

오윤희는 천서진때문에 자신과 자신의 딸이 이렇게 사는것이라고 생각하여서 술을 잔뜩 마신채 헤라클럽 파티를 찾아가는데 그리고 나서 필름이 끊겨서 기억이 나질 않습니다. 

 

그런데 오윤희에게 걸려온 전화 "배로나 학생 추가 입학했어요 합격생중 한명이 어제 사망 했어요" 민설아는 타살일 가능성이 높지만 펜트하우스 민설아 죽음에 관련된 가해자는 누가 될지 궁금증을 계속해서 자아내고 있습니다

유력한 용의자 주단태일지, 아니면 천서진이나 오윤희일지 아니면 의문의 누구일지 계속해서 긴장감을 높이고 있습니다.